상단여백
HOME 대전시
대전소방본부, 구급대원 업무범위 확대 특별교육과정 운영전국 최초 최첨단 시뮬레이터를 사용한 교육훈련 실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대전소방본부, 구급대원 업무범위 확대 특별교육과정 운영02.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80pixel, 세로 720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1년 10월 29일 오후 3:29

대전소방본부 구급교육센터는 최첨단 시스템을 활용한 구급대원 업무범위 확대 특별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구급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 1급 응급구조사 및 간호사 면허를 소지한 구급대원 30명이 참여한다.

 이번 교육은 전국 최초로 최첨단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실제와 같은 상황에서의 실습을 진행하고, 12유도 심전도 측정, 응급분만 및 급성 외상환자 응급처치 등에 대한 약물 투여 등 전문소생술 교육훈련으로 진행된다.

이번 특별교육과정은 119구급대원 업무범위 확대 시범사업으로 국비 약 2천만 원을 지원받아, 병원 전 단계 현장 응급처치 확대의 구급대원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된다.

 대전소방본부 임덕빈 구급교육센터장은 “병원 전 단계 응급의료를 책임지고 있는 구급대원들에게 깊은 의학지식과 높은 수준의 현장활동 능력배양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생명호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