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시
대전시립박물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총 6회 진행... 전통 복식의 종류 소개, 나만의 흉배 만들기 체험

대전시립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박물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인 ‘사대부가의 복식’을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사대부가의 복식’을 주제로 선정하여 전통복식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흉배의 학과 호랑이 이미지를 활용해 양모펠트 공예로 나만의 흉배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또한 조선 관리들의 품계와 의례를 보여주는 관복과 흉배, 금고동에서 출토되어 조선 사대부 여성들의 복식 사례를 보여주는 장삼, 저고리, 치마 등 다양한 복식이 전시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시실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져볼 예정이다.

교육은 7월 23일(토), 30일(토), 8월 6일(토) 오전, 오후 총 6회에 걸쳐 대전시립박물관 상설전시실과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7월 23일과 30일에는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8월 6일에는 유아(6~7세)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회차당 15가족을 선발하며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s://www.daejeon.go.kr/his/index.do)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립박물관(☎042-270-8615)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