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방위사업청 대전이전 확정’ 환영국토교통부 8월 31일자로 방위사업청을 ‘대전 이전공공기관 지정 고시

이장우 대전시장은 31일 오전 기자브리핑을 갖고 국토교통부가 8월 31일자로 방위사업청을 대전 이전공공기관으로 확정·고시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방위사업청 관련 기관이 집적화되어 있는 대전으로 이전함으로써 유기적 연계·협업 및 시너지 효과 창출이 가능”하다고 이전 결정취지를 설명하며, 방위사업청 ‘이전공공기관 지정’고시를 관보에 게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그동안 범시민 추진위를 구성하여 시민들과 함께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하며 시민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특히 “방위사업청의 대전 이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윤석열 대통령께 감사드리고, 중앙부처 관계자(기재부, 국토부, 균형위, 방위사업청)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방사청 대전 이전이 최종 확정된 만큼, 이전 준비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우선 2023년 상반기 지휘부를 포함한 250여 명의 이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9월 중 방위사업청 이전 부지 결정 등 양기관의 협 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위사업청 이전공공기관 지정 고시안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57343e3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53pixel, 세로 776pixel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