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시
대전자치경찰위, 민생치안 역량강화 워크숍7일 서구 오페라컨벤션, 범죄예방환경설계 등 4개분야 진행 - - 유관기관 간 소통과 협력 강화… 대전형 자치경찰 발전 방안 모색

□ 대전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7일 오전 10시 대전 서구 오페라컨벤션에서‘민생치안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ㅇ 이번 워크숍은 자치경찰제 시행 3주년을 맞아 지방행정과 치안행정간 소통‧협업을 통해 자치경찰의 전문성과 유관기관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이날 행사에는 강영욱 대전자치경찰위원장을 비롯해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지역안전순찰(CSO), 자살예방, 교통사고 사망 솔루션 등 4개 분야 실무담당자 90여 명이 참석했다.

 

ㅇ 오전에는 이종원 대전경찰청 자치경찰부장이‘자치경찰제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소통과 화합의‘아이스브레이킹 및 카드 미션’이 펼쳐졌다. 오후에는 분야별 협업 모범사례 발표, 유관기관 협력 방안 등을 주제로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ㅇ 위원회는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된 각종 제안사항과 모범사례를 유관기관과 공유해 치안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역 맞춤형 민생치안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후속 조치를 이행할 방침이다.

 

□ 강영욱 대전자치경찰위원장은 “시민에게 다가가는 치안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융합이 관건”이라며“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기관 간 협력 치안이 활성화되고 대전형 자치경찰제가 한층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ㅇ 이어 “최근 잇따르고 있는‘이상 동기 범죄’(일명 ‘묻지마 범죄’)에 대한 유관기관 간 공조 방안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위원회는 오는 21일 아동학대(가정폭력), 학교폭력 예방(SPO)분야 담당자를 대상으로 합동 워크숍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