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시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설계 공모작 확정- 공공 역사 랜드마크의 시인성과 외부 공간 구성에 주안점 - - 2025년 공사 착공, 2026년 개통 목표 -

□ 대전시는 동구 판암차량기지 내에 들어설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건설을 위한 설계 공모 당선작을 확정했다.

 

ㅇ 대전시는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건설을 위해 지난 3월~5월 공모를 실시해 총 2개의 작품을 접수했고 5월 29일 심사위원회를 통해 ㈜건축사사무소 제이엔와이의 출품작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ㅇ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는 창의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을 갖춘 식장산 도시철도역사로 ▲식장산역의 공공적 가치 및 품격 제고를 위한 디자인 ▲역사 이용객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계획 ▲랜드마크로써 시인성 및 조망권을 확보하는 외부 공간 구성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했다.

 

ㅇ 당선작은 도시철도역사 기능 향상에 부합하는 우수한 배치계획을 마련했으며, 에스컬레이터를 배치하는 등 효율적 동선을 계획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ㅇ 당선작 출품 업체 ㈜건축사사무소 제이엔와이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권이 부여되고 입상 1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 이번 신축되는 식장산역 도시철도 1호선 역사는 삼정동 36번지 일원 12,843㎡ 대지에 건축면적 1,750.09㎡, 연면적 978.80㎡의 규모로 총 47억 원을 투입해 조성될 예정이며, 지상 2층 규모로 대합실, 개집표실, 승강장 플랫폼, 에스컬레이터/엘리베이터, 화장실, 휴게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ㅇ 시는 당선작을 토대로 2025년 상반기 중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 착공하고 2026년 상반기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 조철휘 대전시 철도광역교통본부장은 “식장산역 건설로 식장산과 대청호권 관광활성화 및 지역주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향상, 나아가 향후 대전~옥천 광역철도와의 연계가 기대된다”라며 “지역성과 상징성을 담은 도시철도역사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 식장산역 조감도 및 실내외 투시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960pixel, 세로 899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4년 05월 30일 오후 4:10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22.5 (Windows) EXIF 버전 : 0231

* 식장산역 조감도 및 실내외 투시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 경부선철도와 대전통영고속도로에서 바라본 식장산역 전경.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480pixel, 세로 1186pixel

* 경부선철도와 대전통영고속도로에서 바라본 식장산역 전경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