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시
디지털에서 잠시 벗어나“다 같이 독서”어때요?- 한밭도서관,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다양한 독서소모임 개설 -

□ 한밭도서관은 대전 시민의 독서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정기 인문학 독서회, 단기 독서 소모임과 청소년 독서회를 각각 신설한다.

 

ㅇ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독서 가치 공유, 독서문화 환경 개선 및 진흥 기반 고도화 등의 내용으로 발표한 제4차 독서문화진흥 기본계획 추진의 일환이다.

 

ㅇ 인터넷의 생활화, 생성형 AI의 등장 등 디지털 콘텐츠와의 경쟁에서 독서가 점점 밀려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에 따르면 일상생활 필수매체는 스마트폰이라는 응답자가 70%로 나타났으며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OTT)이용률은 2018년 42.7%에서 2023년 77%까지 올라갔다.

 

□ 책을 펴기까지 뿌리쳐야 하는 디지털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는 독서 방법으로 한밭도서관은 ‘다같이 독서’를 제안한다.

 

ㅇ 올해 한 권의 책이라도 읽어보자는 「작심한달 독서」소모임,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나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총.균.쇠’처럼 구입은 했으나 읽지 못하고 있는 500~600쪽의 이른바 벽돌 책을 읽는 「읽고만다 벽돌책!」소모임 등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다양한 형태의 독서 프로젝트다.

 

 

ㅇ 이 밖에도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문해력 향상을 위해 여름방학 동안 운영 예정인 청소년 독서 모임과 평일 낮 시간대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인문 독서 모임도 새롭게 운영한다.

 

ㅇ 6월 한 달 동안 대전시 OK 예약 서비스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하고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한밭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문의 ☎270-7502)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