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세종
대전시민대학 수강생 2018년도 학습성과 ‘풍성’- 총 239명의 학습자가 각종 수상, 등단, 출판·전시회에 참여 -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대전시민대학 2018년도 수강생들의 학습 성과가 그 어느 해 보다도 풍성했다고 3일 밝혔다.

대전시민대학에 개설된 500여 개의 강좌에 수강 중인 학습자들은 매년 인문학, 요리, 미술,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각종 대회에 참가해 다수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신춘문예와 각종 문예지를 통해 등단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거뒀다.

2018년의 경우 요리 부문에서는 ‘2018년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진대회’에서 김선임 강사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6명의 학습자들이 수상했으며, 인문학 부문에서도 정원기 학습자가 시부문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특히 시, 수필, 소설 등의 분야에서는 각종 문예지를 통해 최광수 학습자를 포함한 총 16명이 등단했으며, 미술·공예부문에서도 총 51명의 학습자들이 각종 대회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냈다.

이외에도 총 6권에 이르는 시, 수필, 소설 등 출판 실적, 총 10회에 이르는 미술·공예 부문 전시회 등 2018년은 그 어느 해보다도 학습자들의 활동성과가 두드려졌던 한해였다.

금홍섭 대전평생교육진흥원장은 “현재 강좌가 개설된 시민대학 수강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찾아가는 시민들이 많다”며 “2019년에도 운영되는 강좌들의 수강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