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광역시
서부소방서, 봄철 산불 위법행위 강력집행 예고

대전서부소방서는 봄철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3월을 산불 예방을 위한 특별 계도기간으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ㅇ 서부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10년 전국기준 산불 발생 건수는 평균 440건, 산림 피해면적은 857ha며, 특히 봄철(2~5월)기간 동안 산불발생 건수는 281건(64%), 피해면적은 583ha(68%)로 집중돼 있다.

ㅇ 이에 서부소방서는 이달 말까지 산불 특별 계도 및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4월부터는 위반행위 발견 시 과태료, 행정명령 부과 등 강력한 법 집행을 실시할 예정이다.

ㅇ 산림이나 인접한 논·밭 주변에서 신고를 하지 않고 소방차량을 출동하게 할 경우 ‘대전광역시 화재예방조례’에 따라 2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ㅇ 서부소방서 관계자는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봄철에는 작은 부주의가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다”며 “시민 모두가 경각심을 갖고 화재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noname01.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67pixel, 세로 379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noname01.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31pixel, 세로 288pixel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