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광역시
대전시, 조달청‘혁신시제품 테스트 수행사업’선정조달청으로부터 삼괴2교 교량 보수비 지원받아 약 9,300만원 예산절감

대전시 건설관리본부는 조달청의 ‘혁신시제품 테스트 수행사업’ 공모에서 ‘유지보수가 용이한 신축이음장치 테스트 분야 수요기관’으로 선정돼 2020년 교량 보수보강공사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ㅇ 조달청 혁신시제품 테스트 수행사업은 기술개발 후 판로개척이 쉽지 않은 벤처기업 등의 혁신시제품을 공공기관과 조달청이 검증하는 사업이다.

ㅇ 조달청이 지정한 기술혁신 시제품 중 공공기관의 테스트 요청에 따라 전액 조달청 예산으로 기술혁신 시제품을 제공하고, 그 결과를 기업이 피드백 함으로써 상용화를 지원하는 제도다.

ㅇ 이번 선정으로 대전시는 2020년 교량 보수보강공사 대상지인 삼괴2교 노후 신축이음장치 교체에 소요되는 약 9,300만 원 상당의 예산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ㅇ 공사가 완료되면 테스트 결과 검증 후 조달청으로부터 테스트 제품에 대한 소유권을 이전 받게 된다.

ㅇ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소규모 중소업체를 지원하는 동시에 우리 시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설사업에 반영할 수 있는 지역 중소기업 제품을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