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시
대전시 도시재생 퍼실리테이터 교육과정 수료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코디네이터 및 마을활동가 역량강화교육

대전시(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는 25일 도시재생 *퍼실리테이터 교육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퍼실리테이터 : 개인이나 집단의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고 조절하는 역할을 수행하거나 교육훈련프로그램의 실행과정에서 중재 및 조정역할을 담당하는 사람

6월 5일부터 4주 동안 매주 목요일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코디네이터 및 마을활동가 20여 명을 대상으로 퍼실리테이터의 기본기술, 도구, 핵심스킬, 과제진술문 작성 등 심도  있는 과정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증가에 따라 현장지원센터에서 근무하는 신규 코디네이터 및 마을활동가의 역량강화를 통해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과정을 마친 수강생들은 교육을 주관한 퍼실리테이터 자격관리기관(한국평생학습교육원)에서 시행하는 시험을 통과하면 퍼실리테이터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정태일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퍼실리테이터 과정이 도시재생 현장의 어려움을 완화하고 지역이 주도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더욱 촉진시켜 줄 것”이며 앞으로도 코디네이터 및 마을활동가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