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시
‘미세먼지 온라인 퀴즈’시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9. 7~18일까지,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

대전시는 오는 7일 ‘제1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온라인 시민참여 행사 시즌3 ‘안녕 푸른 하늘, 미세먼지 온라인 퀴즈’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퀴즈를 통해 우리나라 제안으로 제정된 최초의 국제연합(UN)기념일 ‘푸른 하늘의 날’이 제정된 뜻과 의미를 새기고, 미세먼지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전시와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가 함께 마련했다.

 미세먼지 온라인 퀴즈는 9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온라인 퀴즈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전시는 ‘푸른 하늘의 날’을 널리 알리고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난 8월 10일부터 온라인 시민참여 행사를 시즌별로 운영해 왔다.

 시즌1 ‘같이 실천 캠페인’미세먼지 줄이기 인증샷 올리기, 시즌2 ‘같이 실천 5가지 약속’에 이어 진행될 이번 시즌3 ‘미세먼지 온라인 퀴즈’는 미세먼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초등학생 이상이면 풀 수 있는 알기 쉬운 문항으로 구성해 시민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시 임묵 환경녹지국장은 “맑은 공기, 푸른 하늘을 만들기 위해서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우리 모두의 실천 노력이 필요하다”며 “미세먼지 온라인 퀴즈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