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시
2030 대전광역시 경관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2월 24일까지 공청회 신청 접수, 3월10일까지 의견 제출

대전시는 오는 3월 3일 오후 2시에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030 대전광역시 경관계획’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ㅇ 대전광역시 경관계획은 ‘경관법 제15조’에 따라 경관계획을 수립한 지 5년마다 그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정비해서, 자연환경과 도시계획과 함께 체계적으로 대전 경관을 발전시키기 위한 제도이다.

 

ㅇ ‘2030 대전광역시 경관계획’은 ‘경관으로 그리는 자연과 과학의 도시, 대전광역시’를 미래상으로 정하고, ‘녹색경관의 보전’, ‘과학도시의 연출’, ‘경관자산의 축적’, ‘경관인식의 제고’ 등 4개의 목표와 ‘대전둘레산 조망관리’, ‘과학도시 이미지의 트램축 형성’, ‘원도심 근현대 경관 관리’, ‘주민주도 경관관리 기반마련’등 12개의 전략을 제시했다.

 

ㅇ 또한, 경관권역ㆍ경관축ㆍ경관거점ㆍ중점경관관리구역계획 등 경관계획과 조망점 재정비, 스카이라인 조성기준, 트램노선 경관관리, 아파트입면특화 등 특정유형경관관리방안, 경관지구ㆍ경관사업ㆍ경관제도, 개선방안 등 실행계획을 담았다.

 

 

ㅇ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대면과 비대면 병행으로 개최되며, 공청회 출석 시민은 20명 이내로 제한된다.

 

ㅇ 따라서, 공청회에 출석하여 의견을 제시코자 하는 시민은 오는 2월 24일까지 공청회 출석신청서를 접수하고, 의견서를 3월 2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방법은 온라인(http://naver.me/5HS8mL55)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ㅇ 또한,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들은 3월 3일 14시부터 3월 10일까지 대전시 공식유튜브 ‘대전부르스’에서 시청 가능하며, 의견이 있을 경우 3월 10일까지 온라인(http://naver.me/5HS8mL55) 또는 이메일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ㅇ 대전시는 ‘2030 대전시 경관계획(안)’에 대해 시민의견을 반영한 후, 시의회 의견청취와 관계기관 협의, 경관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금년 9월 공고할 예정이다.

 

ㅇ 대전시 김준열 도시주택국장은 “대전시가 중부권 메갈로폴리스로 성장하는 시점인 만큼, 도시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경관 관리의 방향을 정립하고 대전만의 경관계획을 수립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