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시
2027 하계유니버시아드 충청권 유치, 전국이 한마음 응원광주․대구광역시 등 기존 개최지역 응원에 동참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2027 하계유니버시아드 충청권 유치, 전국이 한마음 응원02.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613pixel, 세로 908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2년 05월 03일 오후 10:09

(사)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는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구.유니버시아드) 공동유치에 나선 충청권(대전, 세종, 충북, 충남)에 대한 전국적인 응원 열기가 차츰 고조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국내에 유니버시아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이 있는 전북도와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는 충청권의 대회 유치를 응원하며, 앞으로 대회 유치 활동에 있어 그간의 경험과 비결을 아낌없이 공유하기로 했다.

   * 1997 무주․전주 동계대회, 2003 대구하계대회, 2015 광주하계대회

또한 서울특별시는‘100만인 온라인 서명운동 바로가기’배너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였으며 마포, 은평, 용산, 양천구 구민체육센터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체육시설에 X-배너를 설치해 대회 유치 응원에 동참하고 있다.

중앙정부에서도 서울, 대전, 세종 정부청사 21개소와 각 부처 출입구에 X-배너를 설치해 대회 홍보에 힘을 실어 주고 있다.

 그 밖에 코레일은 충청권 주요 역사(대전, 서대전, 오송, 천안․아산)에 대형 현수막 설치, 농협은행과 하나은행, 신한은행 충청권 지역본부에서는 각 지점에 100만인 서명부와 대회 홍보물(포스터, 팸플릿) 비치, 현금입출금기 홍보물 송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회 유치 응원에 동참하고 있다.

 유치위원회에서는 올해 11월 예정된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집행위원 총회에서 충청권이 최종 개최도시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대회계획 등 각 분야에 대한 철저한 준비도 필요하겠지만, 무엇보다 대회 유치를 향한 충청권 주민의 염원과 전 국민의 응원이 중요하다며 많은 국민들이 응원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청권 대회 유치를 응원하는 서명운동은 인터넷 검색창에‘2027 충청’을 입력 후 서명페이지(http://sign01.bizvion.kr/index.do)로 이동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한국화재방송  webmaster@perfeced.com

<저작권자 © 한국화재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재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